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[6]_1_3. Motion
    [7] Human Interface Guidelines/1. Foundation 2022. 7. 28. 13:17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HIG 세번째 타임 : Motion

     

    내용이 짧아서 부담이 없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IOS 플랫폼 각 요소에는 자동으로 모션들이 포함되어 있다.

     

    아래의 내용은 그 모션들의 의미이자, 만약 내가 모션을 만든다면 아래의 의미를 담아야 할 것이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(1) 모션은 사용자와 의사소통하는 하나의 수단으로 사용해야 한다.

     

          하나의 움직이는 모션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에게


          '이렇게 한다는 거지?'


          또는 '그러면 이렇게 될 거야'

      
          또는 '그럼 이건 어떻게 할래?' 등과 같은 피드백을 줄 수 있어야 한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(2) (1)의 말을 바꿔 말하면 모션을 만들고 싶다는 이유만으로 모션을 만들지는 말자.

     

          사용자에게 단절감을 주거나 산만함을 줄 수 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(3) 모션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도록 하자.

     

         사용자가 해당 모션을 볼 수 없는 경우도 꽤 있으니 모션을 (1)의 의사소통의 유일한 수단으로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.

     

         [ 손쉬운 사용 > 동작 >  동작 줄이기  ] 설정에 따라 모션 설정이 이루어지도록 하자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(4) 현실성이 있어야 하고, 신뢰성 있도록 구현하자.

     

          사용자가 '이렇게 될 것이다'라고 기대하는 것에 부응하는 모션을 만들자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(5) 모션은 빠르고 정확해야 한다.

     

          모션으로써 정보 제공도 중요하지만 빠르지 않다면, 간결하지 않다면 사용자가 불편해할 수 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(6) 자주 발생하는 상호작용에는 모션을 추가하지 않도록 하자.

     

        모션이 필요한 곳이라면 이미 플랫폼에서 표적적인 모션을 제공하고 있을 터이니

     

        사용자가 '불필요한' 동작을 '불필요하게' 반복 경험하지 않도록 하자.

    '[7] Human Interface Guidelines > 1. Foundatio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[6]_1_2. Right to Left  (0) 2022.07.26
    [6]_1_1. SF Symbols  (0) 2022.07.21
Designed by Tistory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