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[6]_1_3. Motion[7] Human Interface Guidelines/1. Foundation 2022. 7. 28. 13:17
HIG 세번째 타임 : Motion
내용이 짧아서 부담이 없다.
IOS 플랫폼 각 요소에는 자동으로 모션들이 포함되어 있다.
아래의 내용은 그 모션들의 의미이자, 만약 내가 모션을 만든다면 아래의 의미를 담아야 할 것이다.
(1) 모션은 사용자와 의사소통하는 하나의 수단으로 사용해야 한다.
하나의 움직이는 모션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에게
'이렇게 한다는 거지?'
또는 '그러면 이렇게 될 거야'
또는 '그럼 이건 어떻게 할래?' 등과 같은 피드백을 줄 수 있어야 한다.(2) (1)의 말을 바꿔 말하면 모션을 만들고 싶다는 이유만으로 모션을 만들지는 말자.
사용자에게 단절감을 주거나 산만함을 줄 수 있다.
(3) 모션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도록 하자.
사용자가 해당 모션을 볼 수 없는 경우도 꽤 있으니 모션을 (1)의 의사소통의 유일한 수단으로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.
[ 손쉬운 사용 > 동작 > 동작 줄이기 ] 설정에 따라 모션 설정이 이루어지도록 하자.
(4) 현실성이 있어야 하고, 신뢰성 있도록 구현하자.
사용자가 '이렇게 될 것이다'라고 기대하는 것에 부응하는 모션을 만들자.
(5) 모션은 빠르고 정확해야 한다.
모션으로써 정보 제공도 중요하지만 빠르지 않다면, 간결하지 않다면 사용자가 불편해할 수 있다.
(6) 자주 발생하는 상호작용에는 모션을 추가하지 않도록 하자.
모션이 필요한 곳이라면 이미 플랫폼에서 표적적인 모션을 제공하고 있을 터이니
사용자가 '불필요한' 동작을 '불필요하게' 반복 경험하지 않도록 하자.
'[7] Human Interface Guidelines > 1. Foundatio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6]_1_2. Right to Left (0) 2022.07.26 [6]_1_1. SF Symbols (0) 2022.07.21